HOME > 지원 > 무료급식

무료급식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60세 이상 노인 및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미만 가구의 60세 이상 노인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경로식당을 이용하지 못하여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하루 1끼 점심식사 무료 급식을 지원합니다.
무료급식소 운영 (부평, 동구)
  • - OECD 국가 중, 노인빈곤율 1위
    (OECD,기획재정부)
  • - 독거어르신 결식률 24%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따뜻한 밥 한 끼를 드시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급식소 앞에 줄을 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오늘도 네트워크 무료급식소는 활기차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무료급식소에는 식사하시는 어르신뿐만 아니라, 식사 전후 바쁜 일손을 돕는 어르신도 함께 하시기에 언제나 사랑이 넘치고 활기찹니다.
도시락 배달
  •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도시락을
    배달해드립니다.
오늘도 따끈따끈한 도시락을 들고 어르신댁으로 달려갑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나머지 요일마다 매일 보는 어르신. 어느순간 정도 많이 들어서 어르신의 소소한 일상들도 관심있게 보게됩니다. 항상 댁에 다양한 식물들을 키우고 계신 전○○어르신. 여느때와 같이 어르신댁에 도시락을 배달하러 갔습니다.
어머니~~~~훈이 왔어요~따끈따끈한 도시락이에요~~’ ‘아이고 왔어!!! 오늘은 내가 줄게있지!!!!!’ 건네드릴 도시락보다 먼저 제 손에 쥐어주신 호박하나.재미삼아 화분에서 키웠는데, 딱 한 개만 열렸다며 그 호박을 선물로 저에게 주셨습니다. 모양새는 껍질을 깐 땅콩이 확대된 느낌이었습니다. 도시락 크기만한 호박, 마치 홀로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을 위한 1인용 호박인 것 같습니다. 1인용 수박이 나오는 것 처럼요. 애지중지 키우셨을, 단하나뿐인 그 호박을 저에게 주셔서 너무나도 크나큰 감동이었습니다.